전체 메뉴 바로가기 메인 컨텐츠 바로가기 하단 영역 바로가기
통합검색

최적의 진료로 신뢰 받는 환자 중심 병원 Bundang Jesaeng General Hospital

멀티미디어강좌

다음 페이지로 가기

뇌졸중은 뇌혈관질환으로 뇌경색과 뇌출혈로 구분됩니다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21-06-08
  • 조회수 :594


동영상 자막

뇌졸중은 갑작스럽게 뇌가 망가져 기능을 하지 못한다는 뜻의 말로, 뇌혈관이 막혀서 발생하는 뇌경색과 뇌혈관이 터져서 발생하는 뇌출혈로 구분됩니다. 


뇌졸중이 발생하면 뇌혈류공급에 문제가 발생하여 결국 뇌조직에 비가역적인 손상이 오게 되고, 손상이 발생한 부위의 뇌기능 장애에 따른 반신마비, 언어장애, 의식장애, 인지장애를 포함한 다양한 증상과 장애를 야기하게 됩니다.


뇌졸중은 발생을 예방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만약 발생한 상황이라면 빠른 응급 치료가 가장 중요하고 이를 위해 증상 발생 즉시 병원으로 내원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사전에 뇌졸중의 주요 증상을 정확히 파악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손, 발이 저리고 시리거나, 뒷목이 뻐근하거나, 눈꺼풀이 떨리거나, 손 떨림은 뇌졸중의 전형적인 증상이 아닙니다. 뇌졸중의 주요 증상으로는 안면마비, 반신마비, 언어장애, 보행 및 평형장애를 동반한 어지럼증, 갑자기 발생하는 매우 극심한 두통(벼락두통 양상) 등이 있습니다.

분당제생병원 로고

주소 13590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180번길 20(서현동 255-2) 연락처 대표전화:031-779-0000 응급센터:031-779-0119 ⓒ 2021 DAEJIN MEDICAL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