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제안제도란
직원제안제도란 직원의 창의적인 의견이나 고안을 병원 시책에 반영하여 업무개선, 비용절감, 수익증대, 고객만족을 위한 진료 및 서비스 향상 등
경영합리화를 도모하고 수익 창출을 위하여 직원들에게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안을 공모하는 제도임.
제출한 제안은 경영 기여 효과가 인정될 때 그에 따른 포상을 시행함
제안요건
병원 경영에 기여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합리적이며 실제 적용 및 개선 효과가 뚜렷한 다음의 사항을 주제로 함. 1. 수익증가 또는 비용절감에 관한 방안 - 환자 수 증대 촉진, 응급실 활성화, 인력 활용, 진료재료 비급여 항목 개발 등 2. 업무능률의 증진 또는 업무처리 방법의 개선에 관한 방안 - 업무개선, 제도개선, 경비절감, 시간절감, 사무 간소화, 업무 합리화 등 3. 직장 사기 진작의 건설적 방안 - 커뮤니케이션, 리더쉽, 문제해결, Risk 관리 등 4. 기타 병원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
작성 시 유의사항
1. 분당제생병원 직원만 작성이 가능하며, 제안자 정보(소속, 성명 등)을 기재해 주셔야 접수됩니다.
2. 직원제안활동 내용 중 단순 건의/불만/애로(개선 요소 없음), 기존에 검토 완료 후 실시 중인 사항, 등록된 중복 제안, 내용 구체성이 없고 불분명한 사항은 작성자의 동의 없이 임의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