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바로가기 메인 컨텐츠 바로가기 하단 영역 바로가기
통합검색

최적의 진료로 신뢰 받는 환자 중심 병원 Bundang Jesaeng General Hospital

종합병원에서의 성형외과 진료

  • 진료과 :성형외과
  • 조회수 :2786

성형외과는 외상의 치료와 복구 및 재건을 다루는 의학의 분야입니다. 
흔히 연상하는 쌍꺼풀, 코성형, 주름성형 등의 미용성형도 한 부분이지만, 종합병원에서는 좀 더 포괄적으로 미용과 재건의 여러 분야를 진료하고 있습니다.

병원내부 이미지

성형외과에서 주로 진료하는 분야는 얼굴과 손을 포함한 신체의 외상(열상, 얼굴 뼈 골절, 손가락 인대 손상 등), 얼굴과 피부의 종양(모반, 물혹, 지방종 등의 양성종양 및 악성종양) 제거 및 재건, 화상, 선천성 기형, 유방암 절제 후 재건, 욕창 및 당뇨발 등의 만성 창상 치료와 재건, 그리고 미용성형 등이 있습니다. 
아이들이나 노인들의 낙상 등으로 인한 얼굴 열상이나 골절, 화상, 작업 중 사고로 일어나는 손가락 외상이나 인대 손상 등이 성형외과 진료실에서 많이 접하게 되는 분야입니다. 또한 고령화, 만성질환 등의 영향으로 발생하기 쉬운 욕창, 당뇨발의 치료 및 수술적 재건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얼굴이나 피부의 피지낭종이나 지방종, 모반 등의 양성종양도 흔하게 생기지만 나름 불편하고 신경 쓰이는 질환입니다. 개인병원이나 3차 대학병원에의 불안감, 부담감 없이 안전하고 무균적인 환경에서 경험 많은 의료진에 의한 수술과 조직검사 결과까지 안심하고 진료받을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많이 일어나는 손가락 열상의 경우에도, 칼이나 유리 조각 등에 의한 손상은 쉽게 인대(힘줄)의 손상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손상된 구조에 대한 정확한 해부학적 지식과 섬세한 재건 수술로 기능적, 외형적 회복을 최적화할 수 있게 됩니다.

고령화가 가속되고 이에 따라 만성질환도 증가함에 따라 욕창, 당뇨발 등 만성 창상의 치료가 점차 더욱 필요하게 되고 있습니다. 환자 본인의 삶의 질 문제뿐 아니라 돌보는 주변 가족들에게도 큰 부담이 되는 이러한 만성 창상을 성형외과적 창상 관리 및 치료, 그리고 피부이식술이나 피판술 등의 수술적 방법으로 복구 및 재건하는 분야야말로 성형외과의 본질적 영역에 부합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유방암 조기 검진과 수술의 증가로 유방 재건 수술의 빈도도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조직확장기 삽입 및 이차적 유방 보형물 재건, 자가 조직 재건 등의 여러 방법이 있지만, 주로 외과적 절제 시 동시에 조직 확장기를 이용한 일차적 재건 및 보형물을 이용한 이차적 재건의 수술법이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외과와 협업으로 유방암 환자분들의 수술적 재건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선천성 기형, 반흔, 항노화 및 미용성형 등의 여러 분야에서도 다양한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성형외과 영역이 이렇듯 의료의 여러 분야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므로, 응급의학, 외과, 정형외과, 피부과, 해부병리 등 여러 유관 분야와 협력하면서, 지역사회에서 분당제생병원이 믿을 수 있는 의료진이 가족같이 진료하는 병원으로 계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분당제생병원 로고

주소 13590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180번길 20(서현동 255-2) 연락처 대표전화:031-779-0000 응급센터:031-779-0119 ⓒ 2021 DAEJIN MEDICAL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