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바로가기 메인 컨텐츠 바로가기 하단 영역 바로가기
통합검색

최적의 진료로 신뢰 받는 환자 중심 병원 Bundang Jesaeng General Hospital

멀티미디어강좌

다음 페이지로 가기

삶의 질을 높이는 수면장애의 진단과 치료

성민재 의료진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23-06-20
  • 조회수 :52


동영상 자막

잠은 사람의 하루 생활 중 약 1/3을 차지하는 매우 중요한 시간입니다. 잠자는 동안 신체는 낮에 쌓인 심신의 피로에서 회복하며 에너지 보존, 기억, 면역, 감정조절 등 다양한 역할을 맡고 있어 건강한 수면은 건강한 생활의 첫걸음이 됩니다.


평균적으로는 성인에서는 7~8시간 필요하다고 알려져 있으나 사람마다 차이가 있으며, 내가 잠을 자고 일어났을 때 아침에 피곤하지 않고 낮 생활에 졸림과 같은 문제 없이 생활할 수 있는 수면시간이면 충분합니다.


수면장애는 크게 불면증, 수면 관련 호흡장애(수면무호흡증), 수면과다증(기면증), 사건수면 및 수면 중 이상운동(렘수면행동장애, 하지불안증후군)등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이러한 수면장애가 지속되면 심·뇌혈관 질환, 고혈압, 인지기능저하 등 다양한 합병증을 초래하게 됩니다. 그리고 수면장애는 환자가 스스로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아 가족 및 보호자의 관심이 필요합니다. 수면다원검사를 통한 적절한 진단과 치료가 이루어진다면 다양한 질환의 합병증 예방 및 향상된 삶의 질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분당제생병원 로고

주소 13590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180번길 20(서현동 255-2) 연락처 대표전화:031-779-0000 응급센터:031-779-0119 ⓒ 2021 DAEJIN MEDICAL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