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바로가기 메인 컨텐츠 바로가기 하단 영역 바로가기
통합검색

최적의 진료로 신뢰 받는 환자 중심 병원 Bundang Jesaeng General Hospital

간질환의 치료는 꾸준한 관리

유양재 의료진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17-04-03
  • 조회수 :1270


우리나라는 간질환에 의한 사회적인 부담이 매우 큰 나라이다. 


간질환의 치료의 목적은 일차적으로는 급·만성 간질환의 원인을 치료하여 간경변증 및 간암으로의 진행을 막고, 이차적으로는 이미 진행된 간경변증의 합병증을 관리하고 간암에 대한 주기적인 선별 검사를 통해 조기 발견을 하여 적절한 치료를 하는데 있다.


1) 만성 B형 간염 : 

간질환의 가장 흔한 원인인 만성 B형 간염은 1980년대 효과적인 B형간염 백신의 도입으로 꾸준한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으나, 여전히 간경화 및 간암 발생의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20년간 다수의 B형 간염 치료제들이 개발되었으며, 최근에는 내성 발생률이 극히 낮은 항바이러스제들이 치료에 도입되어 효과적으로 간경화 및 간암으로의 진행을 막을 수 있게 되었다.


2) 만성 C형 간염 : 

최근 개인의원에서 집단 발생으로 사회적인 이슈가 되었던 만성 C형 간염의 경우, 2-3년 사이에 다수의 신약들(바이러스직접작용제제)이 개발되었으며, 이 중 일부는 이미 국내에서도 식약청 허가를 받고 의료보험 급여인정을 받아 치료에 사용되고 있다. C형 간염 치료는 이전 인터페론 치료 시 50-70% 정도의 완치율을 보인 반면, 최근의 바이러스직접작용제제(DAA,Direct Acting Agent)들은 90% 이상의 높은 완치율을 보이고 있다. 



간질환센터 유양재 전문의: 


전문의 소개

고려대학교 구로병원에서 간센터 전문의로 근무하며 다양한 간질환 환자들을 치료한 경험이 많습니다.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각각의 환자에게 맞는 최선의 진료를 시행하겠습니다. 




분당제생병원 로고

주소 13590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180번길 20(서현동 255-2) 연락처 대표전화:031-779-0000 응급센터:031-779-0119 ⓒ 2021 DAEJIN MEDICAL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