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바로가기 메인 컨텐츠 바로가기 하단 영역 바로가기
통합검색

최적의 진료로 신뢰받는 분당 최고의 안심병원 Bundang Jesaeng General Hospital

해당 진료과 다른 클리닉 이동

피부과

건조성 피부염

소속의료진

건조성 피부염은 피부 건조증 혹은 건성 피부라고 불리는 질환으로
이는 말뜻 그대로 피부의 가장 바깥 층에서 함유하고있는 수분이 소실됨으로써 발생하게 됩니다.
주로 팔과 종아리, 허벅지, 허리부위 등에 생기게 되는데 가렵고 따끔거리는 하얀 겨 모양의 각질과 균열 그리고 홍반이 생기게 됩니다.

장년과 노년층에서 흔히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피부의 노화 과정중 피지선의 활동이 점차 감소하는데 한 원인이 됩니다.
그러나 간이나 신장 질환이 있을 때, 약이나 드물게 여러가지 종양에 의해서도 유사한 증상이 생길 수 있으므로
증상이 오래 가거나 대증치료에 반응이 없으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원인 규명을 위한 검사와 진찰을 받아야합니다.

단순한 가려움증이나 피부 건조증에는 목욕 횟수를 줄이고 뜨거운 물에 너무 오랫동안 몸을 담그는 것은 삼가 하여야 하며, 크림이나 로숀의 사용 횟수를 늘리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가려움만큼 사람을 못 견디게하는 감각도 없으며, "긁어 부스럼" 이란 옛말처럼 미련스럽게 병을 키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분당제생병원 로고

주소 13590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180번길 20(서현동 255-2) 연락처 대표전화:031-779-0000 응급센터:031-779-0119 ⓒ 2021 DAEJIN MEDICAL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