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바로가기 메인 컨텐츠 바로가기 하단 영역 바로가기
통합검색

최적의 진료로 신뢰 받는 환자 중심 병원 Bundang Jesaeng General Hospital

해당 진료과 다른 클리닉 이동

치과

수술발치클리닉

소속의료진

  • 김태완

    김태완

    전문분야

    악교정수술, 턱관절, 임플란트

  • 선화경

    선화경

    전문분야

    악안면외상, 임플란트, 턱관절, 사랑니발치

턱뼈에 사랑니 같은 치아들이 날만큼 충분한 양의 공간이 없을 경우 사랑니는 잇몸아래에 있거나 뼈속에 매복되게 됩니다. 지치 또는 사랑니는 구강내에 가장 늦게 맹출하는 치아입니다.

 

정상적인 사랑니의 위치는 상악이나 하악 제 2대구치 후방에 있습니다. 사실상 열명 중 아홉은 적어도 하나의 사랑니는 구강내에 공간 부족으로 잇몸 하방에 있게 됩니다.

 

치아가 매복되어 맹출시 심각한 문제, 통증, 감염, 이가 고르지 않게 나고 인접치아에 손상을 주는 등의 문제가 있습니다. 완전히 매복된 경우에는 매복치아를 둘러싸는 주머니에 액체들이 차게 되어 낭종을 형성하면서 팽창하게 되는 등의 더 심각한 문제를 야기하기도 합니다. 낭종이 치료되지 않으면 낭종의 벽에서 종양이 발생되기도 하고 제거를 위해 더 광범위한 시술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저희 클리닉에서는 이러한 이유로 사랑니뿐 아니라 일반치과에서 뽑기 어려운 발치 증례도 의뢰 받아 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분당제생병원 로고

주소 13590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180번길 20(서현동 255-2) 연락처 대표전화:031-779-0000 응급센터:031-779-0119 ⓒ 2021 DAEJIN MEDICAL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