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바로가기 메인 컨텐츠 바로가기 하단 영역 바로가기
통합검색

최적의 진료로 신뢰 받는 환자 중심 병원 Bundang Jesaeng General Hospital

해당 진료과 다른 클리닉 이동

치과

턱관절 클리닉

소속의료진

  • 김태완

    김태완

    전문분야

    악교정수술, 턱관절, 임플란트

  • 선화경

    선화경

    전문분야

    악안면외상, 임플란트, 턱관절, 사랑니발치

턱관절은 귀구멍 앞에 있는 턱을 움직이는 관절로 기능이 적절히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두통이라든지 어깨통, 귀에서 소리가 난다든지, 관절에서 소리가 난다든지, 입을 벌리거나 다물 때 통증이나 표현하기 곤란한 불편감 등의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러 다양한 원인으로 턱관절에 압력이 심해져서 관절원판(디스크)의 위치가 앞쪽으로 변화되어 관절원판 뒤쪽의 민감한 조직 부분이 손상되어 관절에 통증이 오거나 민감하게 합니다. 몇몇 경우에는 관절원판이 아주 앞쪽으로 위치되게 되어 입이 벌어지지 않게 됩니다.

 

씹는 행위나 잠잘 때, 턱관절 부위의 압박으로 인한 경우이므로 치료는 구강 내에 스플린트 같은 장치를 장착하여 씹는 행위 시에도 턱관절이 압박 받지 않게 하는 것이 치료의 기본입니다. 치아와 근육과 관절사이의 적절한 조화를 회복시켜 주기 위해 치료적으로 필요한 조치들이 행해질 수 있습니다.

 

분당제생병원 로고

주소 13590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180번길 20(서현동 255-2) 연락처 대표전화:031-779-0000 응급센터:031-779-0119 ⓒ 2021 DAEJIN MEDICAL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