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바로가기 메인 컨텐츠 바로가기 하단 영역 바로가기
통합검색

최적의 진료로 신뢰 받는 환자 중심 병원 Bundang Jesaeng General Hospital

해당 진료과 다른 클리닉 이동

산부인과

갱년기 클리닉

소속의료진

  • 유정현

    전문분야

    고위험임신, 생식내분비, 불임, 골반장기탈출, 내시경수술, 산전진단

  • 장재혁

    전문분야

    고위험임신, 자궁암, 난소암, 자궁 내막암, 복강경 수술, 산전진단

최근 여성들의 수명이 75세 이상으로 연장됨에 따라 전체수명의 1/3에 해당하는 기간을 폐경상태로 살게 됨에 따라 갱년기에 나타나는 증상 및 질환들에 대한 관리가 여성 건강 관리에 가장 중요한 관심사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갱년기 증후군의 진단 및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검사
문진 및 진찰, 생식선자극 호르몬 및 생식호르몬 검사, 유방촬영 골밀도 측정, 골대사 검사, 골반초음파 검사, 갑상선 기증검사, 간기능 및 신장기능 검사, 자궁경부암 검사

 


호르몬 대체 요법
1. 호르몬 대체요법의 장점
호르몬 대체요법은 감소된 여성호르몬을 보충하여 호르몬 결핍으로 인한 증상을 호전시킴으로써 삶의 질을 향상시키며 더 나아가 골다공증과 심장질환을 예방 및 호전시킴으로써 이들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을 격감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2. 호르몬 대체요법시 고려해야 할 점
1) 자궁출혈 : 

약을 복용하는 중에 정기적 혹은 부정기적인 출혈이 있게 되어 경우에 따라 자궁내막 검사가 필요하나 대개는 복욕방법의 교체로 해결됩니다. 

2) 유방에 대한 영향 : 

10년 이상 장기 복용시에는 유방암 발생이 약간 증가하는 경향을 보이지만, 이 경우에도 대부분 조기에 발견되어 그 예후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자궁내막에 대한 영향 : 

황체 호르몬을 병용하는 최근의 복용방법들은 오히려 자궁내막암의 발생빈도를 감소시켜 줍니다.
4) 간에 대한 영향 : 

경피적 투여방법을 이용하여 활동성의 간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도 호르몬 대체요법은 가능합니다.




분당제생병원 로고

주소 13590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180번길 20(서현동 255-2) 연락처 대표전화:031-779-0000 응급센터:031-779-0119 ⓒ 2021 DAEJIN MEDICAL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