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바로가기 메인 컨텐츠 바로가기 하단 영역 바로가기
통합검색

최적의 진료로 신뢰 받는 환자 중심 병원 Bundang Jesaeng General Hospital

해당 진료과 다른 클리닉 이동

감염내과

여행자 클리닉

소속의료진

  • 조윤숙

    전문분야

    감염질환, 여행자 클리닉, 면역저하자 감염 진료

해외여행이 보편화되면서 여행중이나 귀국 후 건강 문제로 고생하는 사람이 늘고 있어 여행자의 건강관리가 중요한 관심사가 되고 있습니다. 

선진국이나 개발도상국에서도 유명 관광지의 경우는
위생관리가 비교적 체계적으로 이루어 지고 있어 큰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동남아, 남미, 아프리카 등의 오지의 경우 지역마다 토착화되어 있는 감염병 및 풍토병 등이 있으며
기후도 다양하고 생활습관이 달라, 평소 습관대로 해외 여행을 하게 되면 예상하지 못했던 여러 질병에 걸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에 분당제생병원 여행자 클리닉에서는 해당 여행지에 따른 주의 사항에 대한 교육 및 안내서를 지급하고, 

해외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풍토병 및 감염성 질환 예방을 위해 필요 시 예방백신이나 예방약 등을 처방 해드립니다.

이와 함께 당뇨병, 심장질환, 임산부, 소아 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여행자들에 대한 자문 및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황열 백신과 같이 입국 절차에 필요한 필수 예방백신이나 에이즈 검사 결과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의 진료 및 상담을 합니다.

관광, 연수, 선교활동, 오지탐험, 기타 중요한 해외업무를 안전하고 정확하게 수행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상담과 올바른 대비책을 준비하는 것이 건강한 해외여행을 위해 필요합니다. 




여행자클리닉 바로가기(새창열림)

분당제생병원 로고

주소 13590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180번길 20(서현동 255-2) 연락처 대표전화:031-779-0000 응급센터:031-779-0119 ⓒ 2021 DAEJIN MEDICAL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