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바로가기 메인 컨텐츠 바로가기 하단 영역 바로가기
통합검색

최적의 진료로 신뢰 받는 환자 중심 병원 Bundang Jesaeng General Hospital

해당 진료과 다른 클리닉 이동

가정의학과

노인의학클리닉

소속의료진

  • 조성민

    전문분야

    노인의학, 흔한 급성 질환 및 만성질환 (감기,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골다공증 등), 평생건강관리(건강검진, 성인예방접종 등)


노인의학이란 노인들의 질병에 대한 임상적, 예방적, 치료적 및 사회적 측면을 다루는 일반 의학에 한 분야입니다. 

젊은이와 노인은 다릅니다. 

노인은 잘 생기는 질병, 각 질병의 발현양상 및 치료대책이 젊은 사람들과는 다릅니다. 

게다가 정상적인 노화현상과 질병의 모습은 매우 비슷하며 여러 질병을 복합적으로 갖고 있는 경우가 많아 자칫 소홀하면 질병의 적절한 치료시점을 놓치게 됩니다.

 


- 노인에게는 차별화된 진료가 제공되어야 합니다.

 

노인병클리닉에서는 환자가 가지는 단순한 질병이나 증후군보다는 환자에게 더 관심을 주는 지속적이고 포괄적인 의료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의사는 노인이 아플 때 어떻게 행동하고 변화하는지 알아야 하며 노화를 겪고 있고 죽음에 다가서야 하는 노인의 심리를 파악하여 각 개인에 맞는 개별화된 진료를 시행해야 합니다. 

또한 노인의 진료시에는 각종 암과 퇴행성 질환에 대해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인생의 마지막을 풍요롭고 평화롭게 보낼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어야 합니다.




분당제생병원 로고

주소 13590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180번길 20(서현동 255-2) 연락처 대표전화:031-779-0000 응급센터:031-779-0119 ⓒ 2021 DAEJIN MEDICAL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