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바로가기 메인 컨텐츠 바로가기 하단 영역 바로가기
통합검색

최적의 진료로 신뢰 받는 환자 중심 병원 Bundang Jesaeng General Hospital

해당 진료과 다른 클리닉 이동

정신건강의학과

우울증 클리닉

소속의료진

  • 김정훈

    전문분야

    우울증, 스트레스·화병, 수면장애, 불안장애, 치매

  • 김수정

    전문분야

    알코올 사용장애, 공황장애, 우울증, 신체화 장애, 치매, 식이장애

우울증은 슬프고 우울한 기분, 부정적인 생각, 집중력의 저하, 의욕부진, 불면증, 식욕감퇴 등을 특징으로 하는 병입니다. 일상의 갈등과 스트레스, 생활의 변화는 흔히 우울증상을 유발하고, 우울증상이 지속되다가 우울증이 되기도 합니다. 일단 우울증이 생기면 우울증상과 함께 불면증, 식욕부진, 피로감, 집중력 장애, 의욕과 자신감 저하, 만성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하지만 비정형 우울증에서는 잠을 너무 많이 자거나 식욕이 증가하고, 폭식과 비만이 초래될 수도 있습니다.

 

다행히도 최근에 우수한 우울증 치료제가 많이 개발되었고, 꾸준히 정신과 약물치료를 받으면 심한 우울증도 완치에 이를 수 있으므로 우울증에 대해서 신속히 전문적인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원 우울증 클리닉에서는 환자의 상태에 따라 호르몬검사, 심리검사, 상담치료 등을 병행하여 우울증이 조속히 회복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분당제생병원 로고

주소 13590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180번길 20(서현동 255-2) 연락처 대표전화:031-779-0000 응급센터:031-779-0119 ⓒ 2021 DAEJIN MEDICAL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