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바로가기 메인 컨텐츠 바로가기 하단 영역 바로가기
통합검색

최적의 진료로 신뢰 받는 환자 중심 병원 Bundang Jesaeng General Hospital

해당 진료과 다른 클리닉 이동

가정의학과

항노화클리닉

소속의료진

  • 최영아

    전문분야

    만성피로, 항노화, 비만, 기능의학, 통합의학적 암치료

예로부터 우리는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을 최고의 가치로 여겨왔으며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인류는 젊음을 유지하기 위하여 수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유전자 지도가 완성되고 여러 과학자들에 의하여 일부 원인이 밝혀지기도 했지만 노화는 아직도 인류가 해결해야 할 커다란 과제로 남아 있습니다.

 

인간의 평균수명은 18C 후반까지만 하더라도 단지 25세에 불과했지만 지난 200년간 의학의 발전과 공중위생 영양개선 등에 힘입어 현재 약 80세까지 증가하였으며 2040년을 전후로 120-150세에 이를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향후 의학의 과제는 단순히 수명을 늘이는 것 뿐만 아니라 물리적 수명이 늘어난 만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있습니다.

 


***Bio-Age(생체연령) 이란 무엇인가?
일반적으로 개개인의 노화 정도를 정확하게 측정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임상에서는 노화에 따라 잘 변화하는 다양한 생체 표지자를 검사하여 생물학적 연령을 측정함으로써 간접적으로 노화 정도를 파악합니다. 

지금까지 각각의 생체 표지자 검사를 통한 개별적인 생물학적 연령은 측정할 수 있었지만, 수많은 생체 표지자들을 종합한 진정한 생물학적 연령을 체계적으로 측정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최근 국내 연구개발팀에 의해 한국인 수천명의 임상자료를 토대로 외국 시스템보다 정확한 생체연령(Bio-Age) 측정 시스템이 개발되었고 본원에서는 다양한 생체표지자를 이용, 개개인의 생체연령을 측정합니다.

 


* 생체연령을 이용하면
개인의 생체연령을 정확하게 측정 할 수 있고
노화방지 치료 효과를 객관적으로 판정할 수 있으며
반복 측정하여 개인의 노화 속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노화방지의학은 단순한 생명연장을 위한 의학이 아니라 살아 있는 동안 건강하고 활기차게 살아갈 수 있도록 삶의 질을 높여주면 가능한 한 노화를 지연시켜 주기위한 학문입니다. 


본원 항노화클리닉에서는 정확한 생체연령 측정을 통해 생할습관 교정, 적절한 운동처방, 스트레스 관리 , 항산화제, 비타민 및 미네랄 투여, 필요할 경우 부족해진 호르몬 보충해 드리는 등의 개개인에 따른 전반적인 ‘맞춤 건강관리’를 해 드립니다.



분당제생병원 로고

주소 13590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180번길 20(서현동 255-2) 연락처 대표전화:031-779-0000 응급센터:031-779-0119 ⓒ 2021 DAEJIN MEDICAL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