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바로가기 메인 컨텐츠 바로가기 하단 영역 바로가기
통합검색

최적의 진료로 신뢰 받는 환자 중심 병원 Bundang Jesaeng General Hospital

해당 진료과 다른 클리닉 이동

피부과

광의학 클리닉

소속의료진


광의학이란 자외선과 가시광선을 주로 한 광선이 인간에 미치는 생물학적 영향을 규명함과 동시에 인간의 건강과의 관련을 연구하는 새로운 의학의 한 분야입니다. 


이런 광의학의 발전으로 과거 난치나 불치로 여겨왔던 많은 질환들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새로운 방법으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 치료의 대상이 되는 질환은 인구의 1%가 가지고 있다는 건선과 백납이 가장 대표적 질환이며, 이외에 유건선, 피부암의 일종인 균상 식육종등이 있습니다. 


건선은 여러 임상양상이 있지만 무릎과 팔꿈치에 두꺼운 인설을 동반한 홍반성 판이 생기고 두피에도 비듬이 나타나는 것이 가장 전형적인데,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며 오래가는 병이지만 광요법,광화학요법 및 복합요법으로 조절할 수 있는 질환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백납은 대부분의 환자들이 피부에 부분적으로 색소가 빠져서 병원을 찾게 되는데 하얗게 되는 것이 모두 백납은 아니므로 정확한 진단을 받은 후에 전신적 또는 국소적 광화학요법을 받아야합니다. 

그런데 이 치료법은 주당 2-3회씩 장기간 (건선의 경우 20-30회, 백납의 경우 200-250회) 치료하여야하므로 주위의 제반여건 및 환자의 인내와 의지가 필요합니다. 


우리 병원에도 최신기종의 광치료 기계를 가지고 있어 장기간 치료를 해야 하는 환자들에게 접근도 높은 의료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분당제생병원 로고

주소 13590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180번길 20(서현동 255-2) 연락처 대표전화:031-779-0000 응급센터:031-779-0119 ⓒ 2021 DAEJIN MEDICAL CENTER. ALL RIGHTS RESERVED.